국내 제조사
해외 제조사
발행인 칼럼
경영 칼럼
공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잡지TOOL을 정기구독으로 만나보세요.
COLUMN
[공구인 칼럼] 제조-유통 동반성장 해야
공구장사는 매력적이다. 공구 유통업을 통해 뜻있고 따뜻한 사람을 만날 수 있고 경제적으로도 성공하기도 한다. 공구인이라면 한국산업용재협회를 통해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하자. 우리의 미래를 위해 공구인은 하나가 되어야 한다.
2022-07-07
[영업 칼럼] 사람냄새 나는 세일즈가 진짜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인간관계를 형성한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는 인간관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인간관계 잘 만들어가는 것 자체가 바로 우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영업활동이다. 영업은 사람냄새 나는 영업이 최고다.
[공구인 칼럼] 직원을 믿으셔야 합니다
서울 청계천에서 아르바이트로 일을 시작했던 공구유통업 생활이 30여년이 되어 간다. 20대 직원으로 시작해 50대 사장으로 살면서 보고 느낀 점이 많다. 평소에는 경쟁하더라도 결정적인 순간에는 하나가 되어야 한다.
2022-06-06
[영업 칼럼] 장사 잘하는 10가지 덕목
사회에 나와 세일즈맨으로 삶을 살아오면서 성공한 공구상 사장님들은 저마다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 특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10가지 덕목을 꼽아 보았다. 공구장사를 시작하려는 사람이라면 내 생각을 참고하길 바란다.
[공구인 칼럼] 장사에 갖출 3박자
시대가 변하고 있다. 사람들의 인식도 달라졌다. 공구사업도 마찬가지다. 용기를 가지고 시작하면 어떻게든 통하던 과거의 사업과 달리 이제는 철저한 준비를 해야 살아남는다.
2022-05-06
[영업 칼럼] 영업전략의 세대차
이제 2000년 이후에 태어난 사람들이 사회에 진출하고 있다. 1970년대 출생과 2000년대 출생자의 생각은 같을 수 없다. 영업전략도 세대별로 달라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