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마케팅 칼럼] 소매‧납품‧온라인 공구유통 3분야 3법칙
공구 장사는 3가지로 분류된다. 첫째, 소매 전문점 둘째, 납품 전문점. 마지막으로 온라인 유통. 물론 내가 말하는 공구유통의 3가지 분류는 순전히 내가 보고 분류한 결과다.
[마케팅 칼럼] 매출은 '마인드'에서 시작 - 불가능을 극복하는 7가지 진리
우리는 매일 임무가 주어진다. 그 임무를 목표라고 생각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나는 우선 마음가짐. ‘마인드’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영업은 신체에 있어서 심장과 같다고 본다. 혈액은 움직이지 않고 그대로 있으면 죽어버린다. 영업이라는 심장을 움직여야 한다.
[마케팅 칼럼] 환율, 회전율, 이익률 3가지 비율 예상하며 재고관리
[영업인 칼럼] 좋은 영업이란, 경쟁업체와도 잘 지내는 것
영업을 24년 해오면서 느낀 것이 있다. 긍정의 자신감으로 상대에서 믿음을 주어야 한다. 영업자라면 거래처가 장사를 잘 할 수 있게끔 지원해줘야 한다.
[마케팅 칼럼] 공구장사 손님, 직원, 매입처가 도우면 성공한다
공구상 사장님들은 성실하고 정직하게 장사해 안정적인 삶을 살아가시는 분들이 많다. 그런 분들의 특징은 가게를 방문하는 손님과 직원, 매입처의 도움으로 성장하신 분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