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조사
해외 제조사
발행인 칼럼
경영 칼럼
공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잡지TOOL을 정기구독으로 만나보세요.
COLUMN
[제조사 칼럼] 변해야 살아남는 시대
가장 강한 기업이 살아남지 않는다, 가장 똑똑하다고 해서 살아남는 것도 아니다. 변화에 가장 잘 적응하는 것이 살아남는다. 이제 공구인들도 변해야 한다. 변화에 민감해지고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자. 사업의 방식이 달라지면 영업도 달라진다.
2021-07-05
[영업 칼럼] 영업을 하는 이유
나는 대형 공구유통사에서 10년이 넘게 영업을 하고 있다. 이 글을 통해 처음 영업을 시작하고 지금까지 일들이 나를 다시 되돌아보는 계기가 된다. 처음 나에게 영업은 너무나 낮선 경험이었다. 오랜 군 생활 후 첫 사회생활 그 시작이 영업이었다.
2021-07-04
[경영 칼럼] 비대면 시대의 판매법
비대면 시대의 판매법. 이미 오래 전부터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생각하고 판매하고 소비해 왔다. 언택트 시대, 온라인 고객 끌어오기.
2021-05-31
[영업 칼럼]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라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라. 나는 매일 나 스스로에게 주문을 건다. 나는 후회가 싫어서 스스로를 채찍질 한다.
[칼럼] 이런 사람 만나지 마라
스트레스 받는 인간관계는 이제 그만. 저마다의 기준은 다르다지만, 같이 있을 때 유독 불편한 사람이 있다.
[경영 칼럼] 메타버스가 온다
코로나19로 온라인에 겨우 적응했더니 이제는 메타버스란다. 예고도 없이 갑작스레 찾아온 메타버스, 도대체 뭘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