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영업인 칼럼] 영업은 정답이 없다 자신만의 노하우 가져라
영업에 정답은 없는 것 같다. 저마다 자신의 스타일이 있고 고객에게 다가가는 접근 방식도 다르다. 다만 열정 가득한 마음과 목표가 있어야 한다.
15년 넘도록 공구 유통회사 영업사원으로 일하니 남들이 불황일 때 더욱 장사 잘하는 사장님들이 존재 하더라. 내가 생각하는 불황에 강한 공구상 특징을 가늠해 보았다.
중국 쇼핑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 테무의 등장으로 공구업계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일찍이 온라인에 뛰어든 동양테크툴의 30년을 돌아보니, 현재는 위기 아닌 또 다른 기회다.
[마케팅 칼럼] 공구상 매출 올려주는 재고관리 8가지 법칙
공구 유통을 하는 사장님이라면 제대로 된 물류 시스템과 재고관리 노하우를 알아야 한다. 숨겨진 이익률이 그곳에 있기 때문이다.
모든 산업이 그렇지만 특히 영업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이루어진다. 나는 사람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한 이해와 통찰을 가장 먼저 얻으려고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