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CULTURE
[TRAVEL] MZ세대가 선택한 소도시 여행
대체공휴일이 있는 10월. 짧은 휴일이라, 떠나기 망설여지시나요? 그런 분들 모두 주목! SNS에서 20~30대 MZ세대들이 주목하는 짧아도 재미있게 놀거나 쉴 수 있는 여행지를 모아보았다. 가족, 친구, 연인과 즐길 수 있는 남녀노소 취향저격 소도시 Vacation.
이번 주말 Go~ Go~
SNS에서 충주는 유람 관광의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감탄을 자아내는 충주호의 풍경과 동굴 속에서 즐기는 카약은 남녀노소 모두 반할 것!
동굴과 카약은 함께 연상시키기 어려운 단어지만, 이 곳 활옥동굴은 다르다. 더운 날씨에도 선선한 공기를 유지하는 내부에는 와인시음장, 카페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존재한다. 특히, 투명 카약을 타고 동굴 내부를 탐험하는 동굴 카약은 남녀노소에게 인기만점. (동굴 내부에 물고기도 산답니다.)
충주호를 둘러싼 탁 트인 전경을 보고 싶을 땐? 충주호 관광선 여행을 강력 추천한다. 충주나루, 단양나루, 청풍나루, 장회나루 등 4곳에서 탑승 가능하다. 충주호를 따라 어우러진 전경을 보면서 시원한 강바람을 즐길 수 있다.
도시의 미세먼지에 지친 사람들은 충주 뜰이야기펜션에서 하룻밤 머물러보자. 펜션 뒤로 자연휴양림이 있어 시원한 공기를 즐길 수 있다. 고풍스러운 외관과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 특히 이 곳 마당은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이용객들에게 안성맞춤.
대림불고기
현지인 중에서 안 가본 사람이 없는 고기 맛집! 기본 반찬과 고기 메뉴들도 평가가 좋지만 서비스로 나오는 선지 해장국이 일품.
여행 짐 싸기 부담스럽다면. 반나절동안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파주의 개성 넘치는 카페 투어를 추천한다.
창고를 연상시키는 외관의 더티트렁크. 하지만 카페 내부 인테리어는 국제적인 디자인 어워즈에서 3관왕을 차지할 정도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랑한다. 특히 이 곳 만화 같은 치즈케이크는 인스타 욕구를 자극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한옥에서 커피와 빵을 즐길 수 있는 아티랑 베이커스. 이 한옥 카페는 정자와 툇마루가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큰 편이다. 다양한 맛있는 빵들은 이 곳의 자랑거리로, 소금빵 같은 라우겐 크로와상은 수요미식회에 소개될 정도로 이색적인 식감이 매력적이다.
호숫가를 바라보며 시원하게 음료와 빵을 즐길 수 있는 레드브릿지. 레드브릿지에는 사색의 방이라는 공간이 있어, 조용히 휴식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해외여행이 망설여지는 지금, 이색적인 관광지를 원한다면? 유럽의 고산지대가 떠오르는 강원도 고성으로 떠나보자.
한국에서 알프스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델피노 리조트에 가보도록 하자. 사계절이 형형색색 물든 진풍경에 빠져버릴지도 모른다. 파란 하늘에 우뚝 솟은 울산바위 전경에 말을 잇지 못할 것.
바닷가와 호수, 이를 둘러싼 숲까지 구경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특히, 화진포는 남북한 지도자들이 각각 별장을 두었을 정도로 훌륭한 경관을 자랑한다. 해수욕을 해도 OK, 산림욕을 해도 OK. 주변에 산해진미가 녹아 있어 맛집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부부횟집
고성에서도 부부횟집은 뛰어난 맛의 물회로 유명하다. 회를 두툼하게 썰어 넣은 강원도식 물회와 회덮밥을 즐겨보자.
‘20대가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 베스트 픽에 꼽히는 여수. 노을 지는 밤하늘은 노래만큼이나 매력적이다.
20대에게 원픽으로 꼽히는 여수 풀빌라. 시원한 오션뷰와 수영장 그리고 객실에 따라 스파가 구비되어 있어, 가족&연인&친구 누구와 방문해도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여행의 마무리는 바다를 바라보며 바비큐도 환상적일 것!
하모샤브샤브
하모라 불리는 갯장어다. 특히, 갯장어를 샤브샤브처럼 국물에 넣으면 하얀 꽃을 감상할 수 있다.
예부터 절경으로 꼽혔던 문경. 이제는 패러글라이딩으로 문경새재의 아름다움을
하늘 위에서 경험할 수 있다.
가까이에서 문경의 경관을 즐겼다면 이제는 드넓은 하늘에서 즐길 시간! 문경의 패러글라이딩은 예능과 드라마에서도 소개되며 아이유가 즐겼던 활동으로도 유명하다. 잊지 못할 인생 추억을 경험하고 싶다면? 바로 여기 문경활공랜드다!
35분간 모노레일을 타고 문경새재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45도에 가까운 경사구간은 단조로운 철길주행에 스릴을 더한다. 사람 많은 날은 오래 기다릴 수 있어 예약 방문을 추천한다.
벨레테라
최고급 이태리 레스토랑 출신 쉐프가 운영하는 양식당. 파스타가 시그니처 메뉴이며, 신선한 식자재로 풍미 깊은 맛을 선사한다.
전국에서 손꼽히는 맛집이 가득한 군산은 먹방 여행지로 딱이다. 매력적인 음식들을 먹어보면 자주 방문하고 싶을 것!
근대시대 한국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군산. 일본식 가옥에서 쉴 수 있는 게스트 하우스 여미랑은 군산에서도 특별하다. 일본 감성의 다다미가 편안한 휴식공간을 만들어준다는 것. 가족여행을 고려 중이라면 넓은 여미랑 사랑채 예약을 추천한다.
비행장정문부대찌개
햄버거랑 부대찌개를 같이 파는 부대찌개 식당. 이거 먹으러 군산에 간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햄과 소시지에 치즈와 햄버거 패티도 들어가 이국적이면서도 색다른 부대찌개를 즐길 수 있다. 소주 한 잔 걸쳐도 무죄!
노조미생라멘
일본드라마 고독한 미식가를 떠올리게 하는 라멘집. 일본에서 전수받은 레시피로 라멘 특유의 녹진함이 살아있다. 48시간동안 가마솥에서 끓인 국물은 국밥애호가들에게 취향저격!
군산 이성당
대전 성심당, 안동 맘모스제과와 함께 ‘한국 3대 빵집’으로 유명한 군산의 이성당! 우리나라 최초 빵집으로 전통과 역사가 빵 맛에 녹아들어 있다. 이성당의 빵은 거를 타선이 없지만, 단팥빵과 야채빵은 전국 타지에서도 주문할 정도라 베스트 픽으로 꼽힌다.
글 _ 신성호 / 자료참고 _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