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CULTURE
[TRAVEL] 전국 봄꽃축제 장소
봄꽃축제를 소개합니다!
어느덧 추운 날씨를 지나 무더운 여름을 향해가는 4월.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지면서 전국 주요 봄 축제가 코로나를 딛고 일어나고 있다. 오직 이번 달에만 즐길 수 있는! 완연히 만개한 봄꽃을 만끽하기 아주 좋은 축제 6곳을 소개한다.
일시 : 2023년 4월 15일 ~ 4월 23일
장소 : 강화군 고인돌 공원 및 고려산 일원
산 중턱부터 정상부까지 매년 4월 분홍빛으로 만개하는 고려산 진달래. 올해 4월 15일부터 23일까지 9일 동안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개최된다. 고구려 장수 연개소문이 태어났다는 전설을 가진 산인만큼 고구려 토성, 고인돌 군락지 등 역사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와글와글 강화읍 원도심 행사’, ‘강화산성 북문길 벚꽃 축제’ 등과 연계해 문화공연과 체험행사 또한 즐길 수 있다.
같이 가볼 만한 곳
대룡시장, 해든미술관, 티앤림레포츠파크
일시 : 2023년 4월 12일 ~ 5월 7일
장소 :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
아름다운 태안 바다와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코리아플라워파크! 화훼 테마공원으로 튤립을 비롯해 다양한 봄꽃을 감상할 수 있다. 4월 12일부터 진행되는 세계튤립꽃박람회에서는 다양한 품종의 튤립과 함께 봄꽃들을 감상할 수 있으니 봄맞이 꽃구경으로 안성맞춤이다.
같이 가볼 만한 곳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천리포수목원, 모켄뮤지엄카페
일시 : 2023년 4월 15일 ~ 4월 16일
장소 :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 일원
국내 최대 산벚꽃 자생 군락지인 보곡산골. 이곳과 이웃한 보광리, 상곡리를 포함해 약 1,000만㎡의 넓은 산자락을 화려한 산벚꽃이 뒤덮고 있다. 산골마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과 더불어 산꽃술래길도 있으니 꽃들과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기 좋은 산책길이 될 것이다.
같이 가볼 만한 곳
금산인삼시장, 금산산림문화타운, 칠백의총
일시 : 2023년 4월 8일 ~ 4월 9일
장소 : 목포 유달산 일원
유달산 일원에서 진행되는 2023 유달산 봄 축제! 일주도로를 중심으로 배치된 테마별 공간뿐만 아니라 봄꽃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유달산의 봄, 이순신의 재탄생’이라는 올해 주제에 맞게 이순신 및 수군과 관련된 행사들도 함께 기획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같이 가볼 만한 곳
서산동 시화마을, 목포 근대역사관, 고하도 전망대 및 해안데크
일시 : 2023년 4월 7일 ~ 4월 16일
장소 : 신안튤립공원
신안에 위치한 임자도에서 개최되는 섬 튤립축제. 이곳은 전국 최대 규모 튤립 단일 꽃 축제로 유명하다. 신안튤립공원에는 튤립광장, 유리온실, 수변정원, 해송 소나무 숲길 등이 축제를 위해 조성되었으며,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는 300만 송이 튤립이 만개하기에 연인과 함께 봄 데이트를 떠나기 좋은 장소일 것이다.
같이 가볼 만한 곳
퍼플섬, 무한의 다리, 천사섬 분재공원
일시 : 2023년 4월 1일 ~ 10월 31일
장소 : 3개 권역(도심,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가 봄꽃 개화시기에 맞춰 4월 1일부터 개최된다. 30개국 이상과 함께하는 이번 박람회는 각 나라의 특색 있는 정원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60만평 정원에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가든 스테이’ 최신 건강 트렌드 ‘어싱(맨발걷기)’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니 이번 봄은 순천에서 보내는 것도 좋을 듯하다.
같이 가볼 만한 곳
와온해변, 스카이 큐브, 카페 다올재
글 _ 송수현 / 사진출처 _ 각 지자체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