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CULTURE
[DRAWING] AI가 그린 봄날의 공구
현대는 바야흐로 생성형 AI의 시대다. ChatGPT를 시작으로 많은 AI 툴들이 세상에 쏟아지고 있다. 그 중 주목해야 할 이미지 생성형 AI, ‘미드저니(Midjourney)’. 내가 입력한 텍스트를 바탕으로 빠르게 이미지를 만들어준다. 단순한 기술적 도구를 넘어, 창의적인 비즈니스 파트너로 활용되고 있는 미드저니. 미드저니가 바라보는 봄과 공구는 어떤 모습일까?
가입
❶ 미드저니 사이트에 가입하고 멤버십을 결제한 뒤, 미드저니 디스코드에 접속한다.* Basic, Standard, Pro, Mega 총 4단계의 플랜. Basic은 횟수제한이 있어 Standard 이상의 플랜을 추천!
❷ 디스코드에서 멤버십이 활성화되었다면, 내 개인 서버를 만들고 미드저니 봇을 초대한다. ❸ 미드저니 봇을 초대한 개인 서버 채팅창에 /imagine을 입력하면 프롬프트(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다.
사용 팁
❶ 프롬프트는 영어로 입력해야 하며, 간결하고 명확하게 써야한다. 간결한 문장을 여러개 입력하여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자세하게 묘사하자. ❷ 어떤 이미지를 만들지 떠오르지 않는다면 미드저니 사이트를 참고해보자. 사이트의 이미지들을 클릭하면 어떤 프롬프트를 사용했는지 알 수 있다. ❸ 이미지 생성 후, 하단에 뜨는 U1~U4, V1~V4 버튼들을 잘 활용해 이미지를 구체화해가자. U는 Upscale(상세보기)이며 V는 vary(다양한 이미지)를 의미한다.
기획 _ 서상희 / 진행·글 _ 장여진, 엄소희 / 그림 _ 미드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