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전체메뉴 열기

LIFE & CULTURE

[INSIGHT] 전동공구 제조사별 브랜드 컬러 조합의 비밀

 

전동공구 제조사별

브랜드 컬러 조합의 비밀

 

컬러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다. 한 가지 색상만이 아닌 둘 이상의 컬러를 조합하여 각 브랜드는 자신들이 나타내고자 하는 브랜드 및 제품의 특성을 표현한다. 세계 전동공구 제조사별 브랜드컬러 조합의 비밀을 알아보자.

 


 

노랑과 검정

 

전동공구 브랜드 디월트와 스탠리의 브랜드 컬러인 노랑과 검정. 검정색과 노란색의 조합은 대중적임과 동시에 역동적인 컬러 조합이라 일컬어진다. 시각적으로 강력하게 눈에 들어오는 배색으로 보는 이의 주의를 집중시킴과 동시에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브랜드 속 노랑과 검정
햇빛을 상징하는 노랑과 그와 반대로 어둠을 나타내는 검정. 이러한 노란색과 검정색은 두 색상이 함께 배치될 때 눈에 띄는 대비를 나타내기 때문에 브랜드 로고에 적합한 색상 조합이라 할 수 있다. 노랑과 검정의 콜라보는 물건을 구입하는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에너지 그리고 낙천주의 및 자신감을 표현하는 컬러다. 이 두 색상의 조합은 눈에 띄고 대담하므로 고객의 기억에 깊은 인상을 남긴다.
브랜드적 관점에서 검정색과 노란색의 조합은 다양하게 응용될 수 있는 컬러라 하겠다. 현대적이고 활기차며 대담하고 눈에 확 띄는 브랜드 컬러를 만들고 싶다면 훌륭한 선택이다. 검은색은 전문성과 강인함을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 로고 컬러로 자주 사용되고, 노란색은 활기참과 기쁨을 나타낸다. 이 두 색상의 대조적인 특성은 역동적인 조합을 만들어 브랜드에 흥미로운 매력을 더해 준다.

 


 

기타 브랜드의 노랑, 검정

 

 


 

빨강과 검정


계양과 밀워키를 표현하는 컬러인 빨강과 검정. 빨간색과 검정색의 조합은 힘, 열정, 우아함과 함께 대담함을 나타낸다. 이 두 색상의 배합을 올바르게 사용하면 보는 이들에게 폭넓은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강력한 시각적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다.

 

 

브랜드 속 빨강과 검정


기업 브랜딩에서 빨간색과 검정색의 조합은 기억에 남는 로고를 만드는 데 적합한 콜라보다. 두 색상의 대비는 자사 브랜드를 타 브랜드보다 돋보이게 하고 자신감과 강인함을 드러낼 수 있다. 다만 빨강과 검정은 조합 시 색감에 신경쓰는 것이 중요하다. 밝은 빨간색은 흥분감과 에너지를, 어두운 빨강은 
힘과 세련미를 형성할 수 있으며 블랙은 날렵하고 현대적인 분위기부터 진중한 분위기까지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빨강과 검정 이 두 색상의 만남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눈에 띄고 우아하며 드라마틱한 룩을 연출한다. 가장 폭발적인 컬러 트렌드 중 하나이며, 대담한 색상인 검정과 빨강을 조화롭게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다른 색상 필요 없이 현대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여기에 약간의 흰색이 추가된다면 브랜드 컬러에 세련됨을 한층 배가시킬 수 있다.

 


 

기타 브랜드의 빨강, 검정

 

 


 

파랑과 검정


보쉬와 ES산업의 브랜드 컬러인 파랑과 검정. 이 조합은 최근 AI 및 첨단 산업의 발전으로 주목받고 있는 색상이기도 하다. 전문성을 나타내는 파란색, 그리고 세련됨을 나타내는 검정색의 조합은 현대적임과 동시에 신뢰성까지 잡은 배색이라 하겠다.

 

 

브랜드 속 파랑과 검정
브랜드 속 파란색과 검정색의 콜라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표현에 있어 탁월한 조합이다. BMW, 삼성 등 많은 유수의 기업들이 이 두 컬러의 조합을 이용해 브랜드가 갖춘 안정감, 신뢰감, 자신감 표현에 두루 활용하고 있기도 하다. 대중들은 파란색을 떠올릴 때 일반적으로 신뢰, 충성, 그리고 전문성과 연관짓는다. 반면 검정색은 세련됨과 우아함 그리고 힘을 표현한다. 이 두 컬러가 조합되면 브랜드는 물론 다양한 시각매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날렵하고 현대적인 멀티버스급 색상 조화라 하겠다. 말한 것처럼 파란색과 검정색의 조합은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다. 전동공구의 피스톨 스위치나 브랜드명에 사용되는 빨강은 브랜드 컬러에 경쾌한 포인트를 더해 준다.

 


 

기타 브랜드의 파랑, 검정

 

 


 

 

주황과 검정


아임삭과 블랙앤데커의 브랜드 컬러인 주황과 검정. 주황색은 빨간색과 노란색의 조합이며 특정 음영에 따라 다채롭게 표현되는 컬러다. 밝고 대담한 주황은 시선을 사로잡으며 흥분을 불러일으키는 데 사용된다. 여기에 차분한 검정은 가볍지만은 않은 브랜드의 무게감을 나타낸다.

 

 

브랜드 속 주황과 검정
브랜드에서 주황색은 친근함과 따듯함 그리고 부담 없는 접근 가능성을 나타낸다. 버거킹 및 환타와 같은 브랜드에서는 오렌지빛 주황색을 기본 브랜드 컬러로 활용하며 재미와 함께 장난기를 전달한다. 
또한 주황은 다재다능하고 활기찬 컬러이기도 하다. 대담하고 눈길을 사로잡는 분위기를 원하든, 
매력적인 따듯함을 원하든 주황색은 훌륭한 선택이다.
또한 주황색은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들기 위해 다른 색상과 함께 사용되곤 한다. 그런 면에서 검정색과의 조합은 좋은 선택이기도 하다. 전동공구 브랜드에서 주황색의 경쾌함과 편안함에 세련되고 우아한 검정색이 조화를 이루면서 고객에게 편안하게 다가감과 동시에 무게감을 전달하는, 더할 나위 없는 브랜드 컬러를 형성해 낼 수 있다.

 


 

기타 브랜드의 주황, 검정

 

 


 

청록과 검정


녹색과 파란색이 섞인 청록색은 물 그리고 초목과 같은 자연 세계와 기술 그리고 혁신과도 관련이 있는 컬러다. 차분하고 부드러운 분위기에 적합하며 건강, 신선함을 컨셉으로 하는 브랜드에도 자주 사용된다. 종종 차가운 색상으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여기에 검정색이 더해져 묵직한 무게감과 동시에 전문성을 나타낼 수 있다.

 

 

브랜드 속 청록과 검정
청록색은 신뢰성, 차분함과 같은 특성 덕분에 브랜딩 컬러에서 인기 있는 색상 중 하나다. 평온함, 휴식 및 신뢰도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여러 회사들에서 사용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및 웰빙 브랜드 컬러에서도 선택되는 색상이다.
가장 대표적인 청록과 검정색이 조화된 브랜드로 미국의 하이엔드 명품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를 들 수 있다. 티파니 블루라는 고유의 색을 색채상표로 사용하고 여기에 검정색으로 쓰여진 브랜드명을 배치하여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강하게 어필한다. 민트색이라고도 불리는 청록빛 컬러와 검정색은 의외로 잘 어울리는 배색이기도 하다. 브랜드 컬러에서의 청록색과 검정색의 콜라보레이션은 제품 및 브랜드에서 오는 신뢰도와 함께 세련됨을 표현하는 데 적합한 색상이라 할 수 있겠다.

 


 

기타 브랜드의 청록, 검정

 

 


 

_ 이대훈 / 참고도서 _ 사고 싶은 컬러 팔리는 컬러(이호정 著), 컬러 인사이드(황지혜 著)  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