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CULTURE
[TRAVEL] 여름휴가 고민 끝! 1박2일 꿀조합 코스 추천
여름휴가, 어디로 떠날지 고민이라면 여기는 어떨까? 시원한 물놀이와 아름다운 자연, 맛있는 음식까지.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추천!
맑은 동해와 웅장한 설악산
공원과 송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해수욕과 꽃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소. 시내와 가깝고 교통이 편리해 잠시 들리기에도 좋다. 해수욕을 조용히 즐기고 싶다면 속초해수욕장 아래 외옹치해수욕장을 추천! 속초 8경 중 하나로 꼽힐 만큼 풍경이 아름다우며 외옹치항, 대포항과 가까워 회를 구입하기도 좋다.
청량한 속초 바다를 색다르게 즐겨보는건 어떨까? 요트에서 낭만 가득한 시간을 보내보자. 설악대교, 아바이마을, 조도를 거쳐 돌아오는 코스로 운이 좋으면 돌고래를 볼 수 있다. 바람과 파도를 타고 천천히 운행되어 남녀노소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아름다운 해질녘 바다가 아름다운 선셋투어 추천!
맛있는 수제맥주와 감성충만한 음악이 흐르는 속초의 핫플레이스.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지역 특산 맥주와 맛있는 안주, 간단한 음료까지 있어 가볍게 방문하기 좋다. 날씨가 좋다면 외부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가볍게 한 잔 기울여보자.
실향민 문화촌, 발해역사관과 붙어있어 6·25 전쟁 실향민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전시와 속초에서 발굴된 유물 등 볼거리가 많다. 매일 11시와 14시에 사물놀이, 사물판 굿 공연이 진행되고 민속놀이 체험, 전통체험 등 즐길거리가 많아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다. 박물관의 이북 5도 가옥에서 머무르는 체험형 숙박을 운영하고 있으니 저렴한 가격에 전통가옥에서 하룻밤을 보내보자.
하나의 건물에서 두 가지 놀거리를 즐길 수 있는 실내 테마파크. 얼라이브하트에서는 착시효과를 이용한 트릭아트를 체험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고, 다이나믹 메이즈에서는 협동을 통해 장애물을 넘고 미로를 탈출하는 탐험을 즐길 수 있다. 속초 관광지 제휴 할인도 가능하니 참고하자.
역사와 미래가 공존하는
수려한 풍경의 임하호에 위치한 수상 레저타운. 캠핑과 수상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어 매년 많은 이용객들이 찾는 인기 관광지다. 글램핑과 카라반, 오토캠핑, 트램펄린 등의 캠핑시설이 있고 모터보트, 플라이피쉬, 에어바운스 등의 재미있는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어 가족여행으로 제격. 캠핑장 주변의 경상북도 독립운동 기념관을 함께 들러봐도 좋다.
동물, 식물, 곤충 등 여러 희귀 생물을 체험할 수 있는 경북 최대의 동식물 체험 테마파크! 실내 동물원과 야외 동물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실내동물원에서는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동물들과 교감하는 체험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먹이주기 체험도 운영하고 있으니 다양한 동물과 교감해보는건 어떨까?
안동에 방문했다면 구시장의 찜닭 골목에서 찜닭을 꼭 먹어봐야 한다. 어느 집에 들어가도 수준급인 맛! 찜닭을 먹은 후에는 떡볶이 골목을 지나 문화의 거리로 가보자. 문화의 거리는 전통과 현재의 공존이라는 테마로 조성되었으며 문화의 거리에 위치한 맘모스 베이커리는 전국 3대 빵집으로 꼽힌다. 시그니처인 크림치즈빵이 베스트셀러.
낙동강과 바위 벼랑을 마주보며 서 있어 절묘한 경치를 자랑하는 병산서원. 조선 후기 서원 철폐령이 내려졌을 때도 존속했던 47개의 서원 중 하나로, 2019년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었다. 500년 넘게 자리를 지킨 베롱나무가 특히 유명하며 7월부터 9월까지 100일동안 붉게 꽃이 펴 백일홍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7월부터 8월이 절정.
안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명소! 낙동강이 마을을 감싸듯 흘러 하회(河回)라는 지명으로 불리게 되었다. 우리나라 대표 씨족마을이자 한옥마을. 전통혼례, 예절교육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7월 6일과 8월 3일에는 선유줄불놀이 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일정을 맞춰 방문하길 추천한다.
푸른 바다가 일렁이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식물원으로 유리로 덮여 있어 계절,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든 방문하기 좋다. 거제식물원은 크게 정글돔과 정글타워로 나뉘는데, 쥬라기 월드를 연상케 하는 정글돔에는 폭포와 새둥지 포토존이 인기다. 정글 돌산을 형상화한 정글타워에서는 대형 미끄럼틀과 함께 AR게임을 즐길 수 있다.
거제 8경 중 하나로, 흑진주같이 검은 조약돌이 펼쳐진 아름다운 해변이다. 파도에 몽돌이 구르는 소리가 아름다워 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신발을 벗고 걸으면 지압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신발을 벗고 산책해보길 추천한다. 여름에는 전국의 피서객들이 모여드는 인기 관광지로 제트스키, 바나나보트와 같은 수상 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다른 해수욕장과 달리 수심이 깊고 파도가 거친 편이니 주의하자.
여름 여행이라는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거제도의 자연과 식재료를 담은 요리로 3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선정되었다. 가게 앞으로는 바다, 뒤로는 산, 마당에는 정원이 있어 자연 속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평화롭고 고급스러운 분위를 즐기고 싶다면 한 번 방문해 보자.
남국의 파라다이스라고 불리는 거대한 해상 정원. 주변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들어가야 한다. 섬 전체가 정원으로 꾸며져 있으며 정갈하게 손질된 식물들은 조각상과 함께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섬 전체를 둘러보는데 걸리는 시간은 2시간 정도. 수목과 꽃을 좋아한다면 꼭 들러보길 추천한다.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백순삼씨가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아무런 설계 없이 홀로 쌓아올린 벽.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꾸준히 쌓아 올린 벽은 유럽 중세시대를 연상케 하는 멋스러운 성 되었다. 바로 앞에 위치한 몽돌해변과 어우러져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거제도의 대표 관광지.
글 _ 엄소희 / 출처 _ 한국관광공사, 그곳 속초, 거제문화관광, 안동관광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