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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최고의 콤프레샤 제조기업 푸마



대만 최고의 콤프레샤 제조기업, 푸마



명품 콤프레샤 제작으로 유명한 대만 기업 PUMA는 1979년 회사가 설립된 이후 각종 콤프레샤와 에어공구, 압력용기 및 주변 설비와 부속품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여 전 세계에 유통하는 기업이다.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은 PUMA는 단순히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아니라는 점이다. PUMA는 콤프레샤의 ‘동력’과 에어 공구 및 주변 설비를 ‘응용’한 결합품. 즉 완전한 에어 압력 시스템을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다. 대만 당국으로부터 ‘AIR CENTER- 巨?空壓’ 칭호를 얻은 기업이며 전 세계 곳곳에 공장을 세워 콤프레샤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다양한 콤프레샤 생산기업

PUMA는 ‘훌륭함보다 완벽함, 우수함보다 베스트’를 회사 경영이념으로 꼽고 있다. 다른 업체보다 뛰어난 PUMA만의 경쟁력으로 창조와 혁신, 고효율, 에너지 절약이 있으며 운동에너지(kinetic energy)식 콤프레샤와 에어공구 및 자동화 주변 설비를 주력 제품으로 꼽고 있다. 제품 생산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마음이 담긴(用心) 품질과 서비스를 꼽는 PUMA는 1979년 회사를 설립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여 1996년에 글로벌 운영 본부를 세우게 된다. 관리, 연구개발, 판매 3개 부서와 각 생산 지역에 사무소를 설립함으로써 글로벌 공급체인을 완성하게 된 것. 또한 PDM, SCM, GLM, CRM, ERP 등의 운영시스템을 통해 PUMA만의 다양하고도 체계적인 경영이념을 실현하고 있다. PUMA는 동시에 시대의 흐름과 시장에서 요구하는 고도의 정밀한 콤프레샤 제품의 수요에 맞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저진동, 저소음, 고효율의 제품을 생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주파가변식 및 마이크로 프로세스 자동제어가 가능한 오일피스톤식, 무오일피스톤식, 나선식/카르투시식 콤프레샤을 개발하고 의료, 식품, 화공에도 적용할 수 있는 제품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고품질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PUMA 연구 개발 인원은 70여명이며 전 세계에 있는 생산 공장에 개발팀이 있어 현지 고객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그렇기에 품질과 관리의 측면에서 핵심적인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효율’과 차별화된 기업의 운영전략을 통해 국제적인 수준에 도달하였다. 이것은 각종 인증 및 특허로 확인할 수 있는데 ISO9001/13485 국제인증, 유럽 CE/REACH인증, 미국 UL인증, 캐나다 CSA인증과 대만갑급공장 및 정품 인증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PUMA는 압력용기 ASME 인증, 중국 생산 허가증 및 해외 관련된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현재 PUMA는 전세계 136개 나라에 제품을 공급하며 상당수 많은 나라의 콤프레샤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브라질에서 콤프레샤 분야 최고의 명성을 얻고 있다 한다. 그러나 PUMA는 방심하지 않고 계속해서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제품 품질 및 경영관리에서 끊임없이 완벽함을 추구하고, 연구개발 또한 과학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더 창의적이고 혁신적으로 변화해 왔으며 관리도 업그레이드 시켜 그룹 전체가 끊임없이 성장해 왔다. 근래의 PUMA는 경제적인 측면 외에도 사회에 대한 책임(C.S.R), 친환경, 그리고 에너지 절약과 사회 봉사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PUMA 경영 항목 및 현황

PUMA사의 경영관리 전략은 콤프레샤 시스템 제품을 제품시스템 구조 특성의 3대 시리즈 제품으로 분리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다음으로 PUMA는 콤프레샤, 에어공구, 압력용기, 모터, 건조기, 정밀필터기, 의료용제품 SE(Simultaneous Engineering)및 SCM(공급체인)을 운영하고 있다. PUMA그룹에 속해 있는 생산 공장, 판매지점은 표준화 제품으로 푸쉬 방식(생산이 우선이고 원자재는 오더에 요구에 따라 제 시간에 전문적으로 이송 및 협조) 위주로 운영하고 있으며 풀방식(생산하려는 제품을 파악하고 창고에 가서 원자재를 받아서 진행하는 방법)은 보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반면 고객 및 고객수요를 만족하기 위해 풀방식 위주로 운영하고 있으며 푸쉬 방식은 보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PUMA는 콤프레샤 및 에어공구가 주력 상품이고, 시장의 수요에 따라 각종 중계장치 및 단말장치 등 주변 설비를 제공하고 있다. 중계장치 공급상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함께 연구 개발하며 PUMA에서 관련 부품을 제공하여 콤프레샤의 주변 설비를 만들어 가고 있다. 고객들도 PUMA에서 원스톱으로 완전한 ‘콤프레샤 시스템 제품’을 제공 받음으로써 소비군을 촉진시켜 매출을 증가할 수 있었다. 위기는 곧 기회로 매 번의 위기 속에서 냉정함과 침착함으로 숨어 있는 거대한 비즈니스의 기회를 찾는 것이다.

PUMA의 성장비결은 ‘마음을 쓰는 것’

35주년을 넘긴 PUMA는 대만, 미국, 중국, 브라질, 유럽 등 8개국에 제조공장을 설립하였고, 1000여 개의 창고 및 서비스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지금도 계속 성장하고 있다. 이런 PUMA 성장의 비결은 마음을 쓰는 것(用心). 마음으로 고객의 성장을 만들어 내고 고객이 마음을 놓고 PUMA와 함께 성장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비결이라 한다. 이렇게 PUMA는 고객의 사랑에 감사하면서 성장의 열매를 고객과 함께 나누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기를 바라고 있다. “빛이 있는 곳에 PUMA 제품이 있다
(where there is sunlight, there is PUMA products existence)”는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PUMA의 발전은 지금도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