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전체메뉴 열기

MAKERS

아시아 최고의 유압식 휴대작기




아시아 최고의 유압식 휴대작기



작기는 상대적으로 쉽게 무거운 물체를 들어 올릴 수 있는 장치다. 유압작기는 액체 용기의 특정 지점에 압력을 증가시키면 용기 내의 모든 다른 지점에서도 압력이 동등하게 증가한다는 파스칼의 원리가 적용된다. 유압이란 물이나 액체를 통한 이동이나 작동을 의미하며 역사 시대가 시작된 이래로 사용된 공학적 방법을 참조한 것이다. 고대 중국인과 이집트인들은 물을 운송 수단으로 사용했으며 로마인들은 무거운 물체를 옮길 때 물에 의존하였다. 그러므로 1851년에 유압작기가 등장한 것이 새로운 것은 아니었지만 매우 유용한 발명품으로 산업현장의 필수품이다. 그렇다면 아시아 최고의 자동차용 유압식 휴대작기를 생산하는 업체는 어디일까? 그곳은 바로 일본 동경에 위치한 MASADA 기업이다.




고객 제일주의, 그리고 종업원의 행복

저희 마사다제작소는 각 유압식 작기를 생산한지 60년 이상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리고, 그 여정에는 기업으로써 여러가지의 변화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대가 아무리 변해도 저희들은 선대부터 이어온 신념이 있습니다. 그것은 '고객제일주의' 메이커로써의 자세이며, 이 신념의 실천을 맹세합니다. 더하여 '종업원의 행복 창조가 최고의 이념이다'라고 하는 경영이념을 마음에 새기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고객의 이익을 통하여 사회의 발전에 공헌한다. 또한, 사원의 행복에도 주력합니다. 저희 마사다제작소는 내일이 희망으로 가득한 사회로 만들어 갈 것이며, 이 사회를 짊어진 사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을 일을 통하여 지지해 나갈 것입니다.



안전과 편리함 일석이조 마사다

일본 동경에 위치한 마사다 오일작기는 일본 제 1의 자동차용 유압식 휴대 작기 메이커로서 생산된 제품을 여러 분야에 공급하고 있는 회사다. 마사다는 1946년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도입하여 작기와 정비기기를 선구적으로 개발하여 창업한 이래 지금까지 업계의 일익을 담당해 왔다. 마사다가 제품을 생산하면서 가장 크게 신경을 쓰는 부분은 바로 편리함과 안전함이다. 그래서 마사다는 기업 초창기때부터 어떤 사용자가 어떤 장소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목표로 제품을 개발 생산해 왔다. 또한 안전성도 많은 신경을 써서 제품의 목적이나 쓰임새에 따라 사용자가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작기가 아닌 언제 어디서나 안전한 작기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가했다.


일본 대기업과 정부가 선택한 품질

이런 마사다 작기는 일본 내 여러 대기업과 정부기관에 납품할 정도로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해외 80여개 국가에서도 그 품질을 인정받아 여러 나라로 수출하면서 폭넓은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그래서 직원들 한사람 한사람 모두가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편리함과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한 개발노력은 마사다 작기는 높은 정밀성을 가진 신뢰 있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가져 왔으며, 마사다의 높은 품질은 사용자의 편리성과 안전을 위한 디자인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분석이 있다.



품질의 비밀은 품질검사

유압작기의 특성상 기상조건이나 작업환경에 따라 그 성능이 달라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마사다의 작기는 어떤 나라 어느 작업환경에서도 동일한 성능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것이 가능한 비결은 바로 각 공정별로 실시하는 엄격한 품질검사다. 마사다가 생산하는 50여 종류의 제품들은 모두 각 공정별 엄격한 품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그러한 품질검사로 어떤 제품도 언제 어디서나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다. 철저한 품질검사가 바로 마사다의 품질 비결이자 자랑이다.



마사다 유압작기/특수작기

마사다의 다기능적인 유압작기와 특별작기는 종래의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측면 이동도 가능하게 한다. 그래서 자동차를 들어 올릴 때나 물건을 옮길 때, 또는 건물을 지탱할 때 등 적용범위가 다양한 것이 장점이다. 2톤에서부터 100톤까지 다양한 작업을 위한 모델이 구비되어 있으며 기능적으로 설계되어 특별한 기술이 없더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