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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스 시계명성 그대로, 피비스위스 툴
스위스 시계 명성 그대로 피비스위스 툴
스위스하면 떠오르는 것은 아름다운 자연과 알프스가 떠오르지만 정밀하고 견고한 값비싼 시계도 떠오른다. 그런 스위스 시계의 명성은 대단한데 그 명성은 스위스 수공구에도 이어져 ‘피비스위스툴’은 정밀하고, 견고하며, 믿을 수 있는 고품질의 명품 브랜드로 여겨지고 있다. 지난 수십 년에 걸쳐 소규모 수공업으로부터 시작해 최첨단의 혁신적인 산업 기업으로 발돋움 해온 ‘피비스위스툴’에 대해 알아보자.
세계 1등 품질에 대한 자신감 넘쳐
피비스위스툴은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대단하다. 생산된 각 공구에 새겨진 일련번호로 적시 추적관리 및 품질보증을 하고 있다. 이러한 품질보증은 전 세계 동일하게 진행하는데 이것은 지속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ISO 9001, SQS 9004, ISO 14001, OHSAS 18001, sqs-coc-100058: FSC COC (SQS REG.NR.10762) 에 준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기에 가능하다. 피비스위스툴은 그 일련번호를 통해 그 제품에 대한 원료나 제조했던 방식을 파악하고 있으며 그렇기에 만약 제품에 결함이 있고 그 결함이 부적절한 사용이나 자연적인 마모를 통한 결함이 아니라면 유사하거나 동일한 제품으로 무료 교체해 준다. 단, 추가 보상은 엄격히 거부하고 있다.
스위스 자체생산으로 확실한 품질보장
피비스위스툴은 136년에 걸친 가족경영체제의 회사다. 모든 제품은 스위스 에멘탈(Emmental)지역에 있는 자체 생산시설에서 개발 및 생산되고 있다. 1878년부터 1939년까지를 피비스위스툴의 창립기간으로 보고 있으며 모든 것은 스위스 에멘탈 중심부의 작은 마을 대장간에서 시작되었다. 창립자인 그런 Paul Baumann(폴 바우만)의 이름을 따 회사 이름은 PB Swiss Tools(피비스위스툴)이 되었다. 피비스위스툴은 20세기에 접어들어 농기구를 제조하기 시작하였고, 이 때 창업주가 그의 아들 Max Sr.를 회사로 불러들여 가족경영을 시작하였다. 1940년부터 1959년까지를 스위스 산업의 선구자기간이라 여기는데 최초의 수공구의 생산이 이루어진 시기이도 하다. 피비스위스툴 수공구 생산은 스위스 군(Army)의 요청에 의해 시작되었다. 피비스위스툴의 수공구는 고객들로부터 빅토리녹스 스위스아미나이프 만큼이나 그 품질에 만족을 얻었고 이후 스위스 고품질 공구에 대한 산업의 수요는 빠르고 지속적으로 증가하였다. 1960년 이후 생산시설은 점차 증대하였으며 자동화되었다. 제품의 개발은 경쟁보다는 뛰어난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겠다는 열정에 의해 특화되었으며 오직 품질 하나로 전세계에 제품 수출이 이루어졌다. 1981년부터 오늘날까지 Mrs. Eva Jaisli(CEO)와 Mr. Max Baumann(CTO)이 기업을 경영하고 있다. 또한 숙련된 직원들이 피비스위스툴의 혁신 솔루션과 고품질 제품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2011년부터는 사업다각화의 시작으로 외과 전문의들이 나사를 푸는 데 사용하는 의료기기 부품이 제품군에 포함되기 시작하였다.
특수 합금강으로 남들과 차별화
피비스위스툴은 특수 합금강을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한다. 남보다 뛰어난 재료를 사용했기에 높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지만 타사제품 대비 높은 가격을 제시할 수 밖에 없다. 그것은 피비스위스툴이 고급화 전략을 취함으로 인해 생겨난 어쩔 수 없는 일이다. 피비스위스툴이 사용하는 특수 합금강은 특히 높은 경도 값과 고유한 인성을 가진 것으로 스위스의 철강 공급 업체와 함께 손을 잡고 수십 년에 걸쳐 개발 생산되는 제품이다. 그렇기에 높은 경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인성과 탄성을 가졌다. 또한 피비스위스툴은 뛰어난 디자인을 가진 것으로 유명하다. 각 품목의 전문가들이 모여 도출한 아이디어를 내놓아 제품 개발에 주력하였으며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제품으로 다가가기 위한 디자인의 변화 노력을 끊임없이 해왔다. 그래서 피비스위스툴은 편리한 기능과 더불어 멋진 디자인을 가진 공구를 만들 수 있었다. 사용자 혜택을 강화한 피비스위스툴의 혁신은 완벽한 색상과 더불어 제작에 있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결정적인 부가가치를 만들어 낸 것으로 평가 받는다.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가 비결
피비스위스툴은 연간 매출의 1/5를 신상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스스로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신상품을 개발하기 때문이다. 고객이 제품에 있어 필요한 부분을 이야기하면 기술 전문가들이 해결책을 개발하고 시제품을 만들어 전 세계에 있는 파트너사 및 대리점에게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상호 신뢰와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사업을 결정하며, 효율성과 수익성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