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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고 명품으로 거듭난 스마토 몽키


세계 최고 명품으로 거듭난

스마토 몽키



제품 개발 투자로 최고 품질을 이룩하다

스마토몽키 그룹은 중국 최대의 수공구 전문 제조사다. 주요 생산품목으로는 몽키, 소켓렌치, 플라이어, 파이프렌치, 기어풀러, 항공가위 등이 있다. 이 제품 중에서도 몽키는 특별하다. 스마토몽키에서 최초로 생산한 제품임과 동시에 현재 세계 최대의 몽키 제조사로 이름을 날리고 있기 때문이다. 그 품질도 세계 최고 수준이다.
높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내게 된 계기는 참으로 흥미롭다.
 1990년, 미국에 시장 조사를 갔던 스마토몽키 그룹의 회장 Yu xingjiang은, 미국의 전문 공구점에서 스마토몽키에서 제조한 상품을 찾을 수 없었고 노점을 돌아다니다 보면 가끔 발견할 수 있었다. 당시 미국에서 만난 고객 중 한 사람이 말한 “중국 제품은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이 형편없어 쓸 수 없다”라는 이야기를 들은 Yu 회장은 이에 자극을 받아 고급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 것이다.
이후 기술개발에 막대한 투자가 시작됐다. 2008년 세계적인 금융 위기로 중국의 수없이 많은 제조사들이 문을 닫았고 스마토몽키 고객들의 주문량 역시 대폭 줄어 회사 운영의 위기가 찾아왔을 때도, Yu 회장은 오히려 신상품개발 투자를 진행했다. 경제시장의 겨울은 회사 발전의 봄이라는 생각 하에 기술을 끌어올려 회사의 성장을 이룩하고자 했던 것이다. 그런 투자 덕에 스마토몽키의 몽키스패너는 제2기 프랑스 국제박람회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업계최초로 ISO9001 획득은 물론, 2012년 11월에는 스마토몽키의 개발연구원이 중국 공구업계 최초로 ‘국가 기업기술센터’로 인증받는 등 쾌거를 이루었다.
현재 스마토몽키는 검사설비 120대를 보유한 국가수준의 기업연구센터를 자체 운영하고 있으며 약 200여 명의 연구 개발 인원을 보유하고 있다.



사람 중심, 직원 중심의 경영이 회사 발전의 기반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출하되는 모든 제품의 품질을 완벽하게 통제하고 있는 스마토몽키. 경험이 많은 스마토몽키의 사내영업팀은 각 시장과 지역의 특성, 그리고 제품에 대한 수요를 완벽하게 파악해 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자체 제작한 다수의 상품에 대해 디자인 특허와 발명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시장의 특성에 따라 산업용, 전문가용, DIY용으로 제품군을 나누어 각 제품군에 맞는 소비자들에게 편하게 다가가고 있다.
스마토몽키의 회사 이념은 “사람을 중심으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장기적인 안목으로 공동발전하자”다. 임직원과 회사와의 화합을 위하여 각자간의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회사 업무뿐만 아니라 생활에서의 힘든 일을 함께 해결해나가자는 생각으로 전 임직원은 마치 한 가족처럼 응집력을 갖고 있다. 그런 응집력과 앞서 말한 기술 개발에의 투자로 2014년, 스마토몽키는 중국 유명상표로 지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시작했으면 최고로 잘하자는 기업, 스마토몽키

모든 업계가 그렇지만 특히나 경쟁이 나날이 심해져 가는 수공구 제조업계. 하지만 스마토몽키는 이러한 기술 개발 경쟁이 회사 발전에 촉진제가 되고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치열한 경쟁의 승리자가 되기 위해 생산프로세스를 업그레이드하여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차라리 시작하지 않을지언정 일단 시작한 일은 최고가 된다’는 것이 스마토몽키 전 임직원이 가지고 있는 생각이다.
기술개발뿐만이 아니다. 고객 상대도 마찬가지다. 고객에게 한 약속은 반드시 지키며, 신규 고객 발굴시에는 인내심을 가지고, 주문량이 적은 고객의 주문이라도 절대 소홀히 대하지 않는다.
회사의 가장 우수한 점을 다른 것이 아닌 ‘뛰어난 기술력’이라 대답하는 스마토몽키. 2016년에도 그들은 멈추지 않고 새로운 제조설비와 금형설비를 도입해 또 한 번의 기술력 향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글 _ 크레텍책임 해외마케팅부 이상호 · 정리  _ 이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