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력 30% 높고 수명은 80% 더 오래
(주)경진이레가 강력한 40V, 4.0A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적용한 그린웍스(greenworks)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주)경진이레는 기존 브러쉬 제품인 고지톱, 전정기, 고지전정기, 제초기, 투윈제초기 외에도 브러쉬리스 제품인 체인톱, 제초기, 송풍기, 예초기들을 선보였다. 그린웍스의 신기술인 브러시리스 모터 기술력으로 만든 디지프로제품은 가벼운 무게와 사용이 쉬운 디자인,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기존의 브러시 모터에 비해 마찰과 소음을 줄여 더 나은 효율성을 나타내며, 1개의 배터리로 15가지 넘는 제품들을 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프로 정원기계들은 연료주입이나 전선연결과 같은 불편함을 없애고, 충전배터리만으로 간편하게 정원을 가꿀 수 있다.
그린웍스의 충전시스템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것은 미국환경보호국(EPA: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과 에너지국(DOE:Department of Energy)에서 에너지 효율등급을 충족한 ENERGY STAR® 인증을 받은 것으로 일반적인 정원용품에 비해 평균 35%정도의 에너지절감 효과를 낸다. 또한, 기존의 니켈카드뮴 배터리에 비해 최대 3배 더 긴 수명을 가진 리튬이온 배터리는 제품이 처음부터 끝까지 동일한 파워를 유지하도록 해준다. 배터리의 무게도 니켈 카드뮴전지 무게의 1/3 수준에 불과하다.
(주)경진이레 임성훈 상무는 “요즘엔 정원을 가꾸는 데도 공해가 없는 친환경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그린웍스처럼 디지프로 브러시리스 모터를 적용한 제품들은 기존 제품에 비해 회전력이 30% 높고, 제품수명도 80%정도 오래간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경진이레는 10월 9일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100여명의 딜러를 초청해 그린웍스의 경쟁력과 신제품들을 소개하는 컨퍼런스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