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전체메뉴 열기

NEWS

[2013국제안전보건전시회] 이제는 ‘안전’에 투자할 때




 2013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이제는 '안전'에 투자할 때




산업현장의 최신 안전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제안전보건전시회(KISS 2013)가 지난 7월1일부터 4일까지 서울코엑스에서 열렸다. 1983년 시작돼 올해 31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우리나라 근로자들의 안전환경 발전과 산업안전, 작업환경개선, 소방산업분야의 국내시장확대와 수출증대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산업안전 분야 최대 전시회이다. 국내와 미국과 일본, 독일 등 15개국에서 200여개 업체가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총 1만여 점이 넘는 관련 제품이 소개됐다. 전시기간 동안 약 1만5천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이번 전시회에는 기술세미나와 발표대회, 구매상담회가 마련돼 국내 제조사들에게는 판로확대의 기회를, 유통사들에게는 관련 상품의 발달 및 변화를 파악에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받는다. 산업공구 분야의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산업안전 분야 전시회를 자세히 담아봤다.



듀폰 (DUPONT)
유해한 미세입자로부터 보호하는 타이벡, 가스형태와 제한된 액상 유해물질로부터의 보호를 위한 타이켐 등이 있다. 사용용도에 맞도록 치수와 디자인 등이 다양화 되어 있고, 기체차단복, 비기체 차단복, 액체차단복, 스프레이차단복, 입자차단복, 제한적 액체튀김 차단복 등으로 나뉜 유럽CE인증을 획득했다.

3M
사무용품, 의료용품으로 유명한 미국의 다국적 기업. 산업용품으로는 보안경, 접착제, 바닥제, 각종 필름 등이 호평을 받고 있다.



K2
아웃도어 제품으로 유명하지만 원래는 산업안전화로 출발한 브랜드. 현재 산업안전화와 라이크빈이라는 산업작업복을 생산하고 있다. 국내유수 기업에서 작업현장의 최고급 품질 안전화 및 작업복으로 평가 받고 있다.

안전공간 호신용 호루라기
입으로 불지 않고 손으로 누르는 충전식 호루라기. 산업현장에서 처하는 위험시 작동시키는 안전용품 및 동시에 일반 호신용으로까지 사용가능하다. 한번 충전에 30일 사용.



조은바람
공장에 필수적인 냉풍기 전문업체. CO2를 발생치 않고도 작업현장에 시원한 바람을 공급할 수 있다. 특히 북한산 피톤치드 원액을 첨가하면 공장에 작업하면서도 숲속에 있는 듯한 상쾌한 공기를 취할 수 있어 작업자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

도부라이프텍
안전마스크 전문업체. 국내 굴지의 조선업체 등에 납품을 성사시키며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유한킴벌리
안전모 보안경은 물론 산업현장의 오일제거 특수 흡착제, 크린가드 등의 보호복 등을 취급하고 있다. 미국에 3M이 있다면, 한국에 유한킴벌리라 불릴 정도로 국내 독립자본으로 출발한 기업으로 유명하다. 미국 최고 안전용품 전문기업 킴벌리 클라크사와 합작해 킴벌리 제품을 판매한다.

블랙야크
아웃도어 브랜드지만 산악 전문제품을 산업현장에 접목해 시장을 넓히고 있다.